INGREDIENT

비타민 P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14 17:07 조회176회 댓글0건

본문

비타민 A, B. C에 대해서라면 누구나 익히 알고 있지만, 비타민P는 다소 생소합니다.
비타민P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헤스페리딘, 루틴, 케르세틴 등 플라보노이드의 총칭이며 우리 몸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죠,

비타민P, 무슨 일을 하나요?
비타민 P는 비타민C의 작용을 돕습니다.
열에 약하고 쉽게 파괴되는 단점이 있는 비타민C를 안정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이를 통해 비타민C의 기능을 촉진하는데요 때문에 두 비타민을 함께 섭취하면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높아지고요. 또한 비타민C를 도와 피부 성분인 콜라겐을 합성하고 미백 효과도 높여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기미를 막습니다.

또한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강화해 혈관의 투과성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피부에 적용되면 모세혈관을 탄력있게 해주어  안면홍조나 멍든자국, 다크써클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비타민P 를 복용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비타민P는 혈중의 중성지방을 분해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입니다. 이로 인해 동맥경화, 고혈압 등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비타민P, 어디에 들어있을까요?
비타민P가 들어있는 식품은 의외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먼저 겨울철 건강 과일인 감귤. 귤 껍질에 붙어있는 흰 부분에는 헤스페리딘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이 혈관 저항력을 증가시키죠.
피부 탄력 개선도 좋습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감귤 껍질에 들어있는 노밀린(nomilin) 성분은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엘라스틴을 분해하는 효소인 엘라스테이제의 활성을 억제해 피부 콜라겐 생성량을 33%나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메밀에는 곡물 중 유일하게 비타민P가 들어있습니다. 메밀에 들어있는 비타민P는 루틴입니다. 루틴은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고, 인체에 퍼져있는 모세혈관의 탄력성을 지켜주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루틴은 메밀보다 메밀싹에 27배나 더 많이 들어있지요.
양파에 들어있는 비타민P는 케르세틴입니다. 양파 속 케르세틴은 이 식품을 슈퍼푸드 반열에 올려놨습니다. 케르세틴의 항산화 성분 때문인데요, 특히 케르세틴은 대장암 예방에도 뛰어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업자 정보확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