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GREDIENT

디퓨즈K (비타민K)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3-14 17:03 조회609회 댓글0건

본문

▶비타민K란 : 비타민K는 다른 말로 디퓨즈 K로 불리운다. 비타민K(필로퀴논)과 비타민K₂(메나퀴논)을 총칭하며 비타민K₃(메나디온)은 지용성 합성물로서 비타민K의 전구체(변화전 물질)이다.
비타민K₁은 김, 브로콜리, 근대, 비름나물, 파슬리 등 녹색 채소류를 통해 섭취할 수 있다. 과일에서도 찾아볼 수 있고 녹차도 급원식품 중 하나다.
비타민K₂는 닭ㆍ거위ㆍ암소 등 동물의 간이나 고기는 물론 연어 등 생선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채소도 발효시킨 경우 비타민K₂의 공급원이 될 수 있어 치즈나 청국장, 일본 된장 낫토 등 상당량 포함돼 있다. 비타민K는 흡수율이 40~80% 정도인데, 기름에 용해되는 지용성 비타민인 만큼 지방 섭취가 동반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토마토와 올리브유의 만남은 리코펜의 항산화 활동을 촉진시킬뿐 아니라 비타민K의 효과 또한 한층 높여준다. 버터를 활용해 함께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피부탄력, 주름예방, 다크서클, 홍조 등에도 효능
​비타민K의 가장 큰 효능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여주어 늘어진 혈관을 정상화 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따라서 안면홍조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멍든 부위를 본래와 같이 돌아오게 하는 효과도 있고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일명 ‘다크서클’을 개선하는 효과도 있다. 다크서클은 눈 밑 혈관에서 새어 나간 피 때문에 발생하는데 혈액 응고에 관여하는 비타민K의 작용이 이를 막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비타민K는 노화 방지와 피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비타민K₂는 혈액 중 칼슘이 세포 사이에 침착하는 현상인 혈관 석회화를 방지하고, 칼슘 과잉 상태가 되지 않도록 도와 피부가 탄력을 잃지 않도록 한다. 같은 원리로 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특히, 비타민K는 푸른 정맥 질환을 해결할때 병원에서 비타민K를 활용을 하여 치료를 한다.
▶ 미국이나 유럽등에서 가장 많이 검증되어 활용하는 성분이다.
▶혈액 응고ㆍ튼튼한 뼈에 필수=비타민K는 혈액이 응고하는 데 필수적인 성분이다. 혈액 응고 과정에 관여하는 프로트롬빈이라는 효소를 생성시키기 때문이다. 비타민K라고 이름 붙인 것도 덴마크어로 응고를 뜻하는 ‘koagulation’의 첫 글자에서 비롯됐다.

비타민K는 칼슘이 뼈에 달라붙게 하는 과정에도 관여해 뼈 건강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 칼슘이 뼈에 붙도록 하는 단백질을 오스테오칼신이라고 하는데, 비타민 K는 이 오스테오칼신의 합성을 촉진한다. 이 같은 원리로 비타민K는 골절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업자 정보확인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Warning: Unknown: write failed: Disk quota exceeded (122) in Unknown on line 0

Warning: Unknown: Failed to write session data (files). Please verify that the current setting of session.save_path is correct (/www/view24_co_kr/www_root/data/session) in Unknown on line 0